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릴러 영화인 '쥬라기 공원' 시리즈는 많은 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그중에서 30년 대장정의 막을 내린 마지막 작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등장인물과 돌아온 출연진 소개

이 작품은 인간의 만능적인 욕심에 의해 부상한 새로운 세상을 그리고, 거대한 사업 아템을 바탕으로 형성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은 '오웬 그래디'와 '클레어 도이닝'으로, 오웬 그래디는 쥬라기 월드 내에서 공룡 트레이너로 일하면서, 공룡들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으로 그들을 이해하고 보호한다. 반면에 클레어 도이닝은 쥬라기 월드를 운영하는 호주실업가의 손녀이다. 결이 차이나는 두 인물은 다른 목표와 사명과 함께 공룡의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여정을 함께 한다. 이번 작품에는 대부분 이전 쥬라기 시리즈 출연진이 다시 돌아온다. 이들은 공룡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새로운 종의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전작에서는 인간들이 공룡과 대치하여 이를 격리하려고 애쓰던 것이 반면, 이번에는 새로운 세계의 가치를 중시하며, 계속해서 공룡과 인간들이 함께 새로운 삶을 창조하고 있다.

 

30년의 대장정의 끝을 보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쥬라기 시리즈의 6번째 작품으로, 이전 작품의 이야기보다 시간을 더 거슬러 올라가 혹시라도 살아있을지 모를 새로운 공룡 종을 만나게 된다. 공룡의 터전이었던 이슬라 누블라 섬이 파괴된 이후, 공룡들은 섬을 벗어나 세상 밖으로 출몰한다. 불현듯 등장해 인간을 위협하며 사상 최대의 위기를 맞이한 비극적인 상황이 펼쳐진다. 지구의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놓고 인간과 공룡의 최후의 사투가 시작된다. 과연 인간과 공룡이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을까? 그 무렵, 거대한 메뚜기떼가 농작물을 초토화하고 인간을 공격하는 피해가 발생한다. 그러나 공룡 포획을 공식적으로 허가받은 기업인 '바이오신'의 종자로 재배한 식물에는 전혀 피해가 없다. 이 부분에 대해 의심을 품고 연구를 진행하던 '엘리 박사'는 '그랜트 박사'를 찾아가고, 바이오신에서 일하는 '이안 말콤 박사'와의 만남에 동행할 것을 제안한다. 그렇게 바이오신 기지에 도착한 엘리와 그랜트 박사는 DNA 조작을 통해 탄생한 메뚜기 표본을 가지고 탈출을 시도한다. 그 과정에서 앨런과 앨리가 바이오신의 비리를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이야기한다. 그 과정에서 29년 만에 다시 뭉친 1편에 나왔던 주요 배우들이 나와 마무리를 장식한다.

 

마지막인 만큼 기대가 컸던 영화 평가

인간의 욕심, 부당한 비정상적인 반응, 새로운 공룡들의 출현과 함께 '쥬라기 월드'는 더욱 번성하고, 복선적인 스토리를 함께 갖춘 영화다. 쥬라기 월드는 공룡과 인간들이 한데 묶인 이야기입니다. 이전 시리즈의 활동적이며 거친 접근과는 다른 방향에서 그들은 적극적이고 경쾌한 모습으로 공룡을 다루는 부분을 보여준다. 이러한 극적인 배경은 범위 필드와 같은 실제적인 지협과 함께 효과적으로 구현되어 볼관객의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그리고 인간과 공룡이 함께 살아가는 세계의 표현은 마치 전혀 다른 계절의 봄을 보는 것 같은 호기심으로 얻어진다. 이에 대한 평가는 다양한 것이 많기 때문에, 보지 못한 공룡종들과 그들이 가지는 놀라운 포텐셜과 그들의 이상적인 놀이터의 조합에 대한 기술이나, 배가운 구성정도와 같은 것들에 대한 평가도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다. 이번 작품은 이전 시리즈와는 다른 색깔로 여러 가지 또 다른 본질적인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이러한 여행은 어느 독자의 기억 속에서 여전히 유지되어 있다. 이 영화에서는 기존에 공룡에 대해서만 알았던 것들과 다소 선명해진 장면들과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긴장감 있게 전개된다. 도미국 하와이주 카우아이섬, 몰타 발레타 등의 아름다운 촬영지들을 보고 있자니 저 절도 감탄이 나온다. 또한 그 안에서 공룡과의 사투극이나 오토바이, 자동차 추격신까지 '분노의 질투'를 연상케 하는 엄청난 긴장감과 스케일을 자랑한다. 결론은 단순한 공룡의 모습이 아니라 다양한 인물들의 삶과 이야기, 인류의 오만과 무지가 공룡들과 인간들 사이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보여주며 경고하는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메시지가 담긴 영화이기 때문에, 누구나 한 번은 그 이상의 시각으로 이 영화를 다시 접할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